HOME > 센터소개 > 인사말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정신장애인분들께 먼저 손 내밀고 찾아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센터장 이성용입니다.
우리 센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경산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설립되어 보건소 내에 위치해있으며 현재 세명병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 정신보건기관입니다.

먼저 우리센터의 사업영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센터는 기존의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적절한 사회복귀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개별 사례관리를 통해 사회에서 소외된 환자분들의 적극적인 치료 및 재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정신건강강좌 및 캠페인을 시행하여 정신질환의 예방 및 조기 발견과 함께 정신질환의 편견해소와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으로 학교와 연계하여 소아청소년 우울증, ADHD, 인터넷 중독 등의 질환들에 대해 선별검사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기관에 연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자살예방 관련 사업으로 자살예방 교육, 강좌, 생명존중 캠페인, 자살예방 상담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산지역의 정신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와 센터 직원들은 모두 정신건강 전문가로서 여러분의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일상적인 스트레스나 힘든 일이 있을 때 언제든지 전화나 방문상담을 신청하시고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열린 마음으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센터장 / 경산세명병원 진료부장   이 성 용

※ 센터장 약력
- 경북대병원 임상외래교수
- 경산소방서 건강관리 자문의
- 근로복지공단 수시 자문의
-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자문위원
- 청도 심판위원회 위원
- 국립정신건강센터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 평가위원